야구에서 서스펜디드 게임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콜드 게임은 자주 들어보셨을 텐데요. 서스펜디드 게임이라는 단어는 조금 생소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야구에서 서스펜디드 게임이라는 것이 무슨 뜻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서스펜디드 게임 뜻
서스펜디드 게임은 한국어로 번역하면 '일시정지 경기'입니다. 콜드 게임의 일종인데요. 콜드 게임은 당일의 경기를 심판의 재량으로 중지시킨 경기를 가리키는데요. 한국에서는 콜드 게임이 된 경기 중에서 5회 말이 지난 경기라면 스코어에 따라서 경기 결과가 결정되며, 5회 말 이전에 콜드 게임이 된 경기는 그 경기가 취소되게 됩니다.
하지만 서스펜디드 게임은 경기 결과가 결정되는 것도 아니며 전면 취소가 되는 것도 아닙니다. 일시 정지 경기라는 뜻에 맞게, 잠깐 정지시킨 경기를 다음날에 다시 재개하게 됩니다. 경기를 재개하는 경우에 모든 조건을 동일하게 해서 경기를 재시작하게 됩니다. 점수도 그대로이며, 각 구단은 출전 선수와 후보 대기 명단과 같은 모든 조건을 동일하게 해서 경기를 재개해야 합니다.
한국에서 가장 최근에 있었던 서스펜디드 게임은 2021년 6월 27일에 있었던 롯데 자이언츠와 두산 베어스의 경기였는데요. 우천으로 인해서 서스펜디드 게임이 선언되었고, 같은 해 10월 7일에 경기가 재시작되었습니다.
보통 콜드 게임이나 서스펜디드 게임은 우천으로 인해서 일어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다른 이유로 인해서 선언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일례로, 2014년 8월 5일 NC 다이노스와 롯데 자이언츠의 경기에서는 갑작스럽게 조명 시설이 고장 나는 문제로 인해서 서스펜디드 게임이 선언되었습니다.
오늘은 야구에서 서스펜디드 게임의 뜻이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일어나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잘 몰랐을 수도 있는데요. 이번을 계기로 잘 알고 넘어가실 수 있겠습니다.
댓글